언론홍보, 누구나 할 수 있다/언론홍보는 사람이 한다

1-2. 적절한 사진과 영상자료제공

Kim, Munuk 2009. 4. 20. 18:06
반응형

적절한 사진과 영상자료제공


그림을 준비하자

백문(百聞)이 불여일견(不如一見)이란 말처럼, 한 장의 사진은 수많은 말보다 훨씬 강한 인상을 남긴다. 특히, 텔레비전과 같은 영상매체의 보도에서는 화면이 전달하는 뉴스효과가 매우 크다. 이렇게 결정적인 화면이 아니더라도 기사보다 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진은 많다. 특히 신문이 비주얼해지는 상황에서 사진은 꼭 필요한 보도자료이다. 따라서 언론의 보도를 생각할 때 항상 ‘그림’을 찍을 수 있도록 미리 연락을 해야 한다. 만약 언론사 사정으로 촬영기자가 오지 못했다면 사진을 찍어 두었다가 제공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그림 거리를 만들자

사진(화면)이 중요해진 상황에서는 단순히 벌어진 일을 촬영하는 데만 그칠 것이 아니라, 좋은 ‘그림’거리를 만드는 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 특히 각 부처에서 행하는 홍보용 이벤트는 좋은 ‘그림’을 만드는데 아이디어를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