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누구나 할 수 있다/신문기사는 보도자료가 생명

15-2. 보도자료 배포 방법 및 시기

Kim, Munuk 2009. 4. 16. 11:00
반응형

보도자료 배포 방법 및 시기


보도자료 배포방법

보도자료는 홍보실을 통해 일간지, 방송사, 전문지 등 현장기자 모두에게 이메일, 팩스 등의 방법으로 일괄 배포한다.


보도자료 배포시기

방송사 및 신문사 등 각 매체별 마감일자 및 마감시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배포 당일 오전 10시까지 기자에게 e-mail로 배포한다. 긴급 또는 특별한 사안의 경우 등록기자(간사)에게 알리고 신속하게 배포한다. 지상파와 케이블TV 등의 영상매체의 경우 중요 홍보사항이나 기획물은 화면자료 확보 및 현장취재를 위해 개별적으로 미리 배포한다. 엠바고 기사는 날짜에 맞춰 보도되도록 자료 배포 2~3일전에 관련 내용을 명시하여 통보한다. 엠바고는 보도를 잠시 유보해 달라는 뜻으로 아주 중대한 사안에 많이 사용되며, 오프 더 레코드는 기록을 하지 말아 달라는 뜻으로 다소 사적인, 사소한 일에 쓰여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