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누구나 할 수 있다/신문기사는 보도자료가 생명

15-5. 기사에 대한 정정 요구

Kim, Munuk 2009. 4. 17.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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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에 대한 정정 요구

초판에서 잘못된 팩트(fact)를 게재한 기사가 있거나, 변경을 요구해야 하는 기사가 실렸을 때에는 2판이 인쇄되기 전에 담당기자에게 연락해 수정을 요구한다. 통상 잘못된 팩트에 대해서는 담당기자가 무리없이 수용한다. 그러나 팩트는 사실이고 지자체에 좋지 않은 기사에 대해서는 담당기자에게 변경 또는 삭제를 간절히 부탁해야 한다.

주요내용의 변경은 간부급 이상의 활약이 필요하다. 홍보담당부서장이 기자를 만나고 동시에 임원은 신문사 부장에게 기사변경을 요구하는 동시다발적인 공조활약이 이루어질 때 지자체에 불리한 기사는 줄어든다.

이때 광고나 촌지, 담당기자의 상사를 통한 변경요구는 기자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삼가야 한다. 기사내용을 상사를 통해 변경한 후라도 반드시 담당기자에게 미안함을 표하는 것이 일반적인 예의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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