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누구나 할 수 있다/취재원으로서 홍보담당자

4-2. 인터뷰의 중요성

Kim, Munuk 2009. 4. 20. 18:15
반응형

인터뷰의 중요성

어떤 홍보사안에 대해 공식적인 보도자료를 언론사에 전달했다고 해도 담당기자는 사실에 대한 단순 확인차원에서, 혹은 사실의 경중을 가늠하기 위해서 정책이 발표되기까지 추진상황 등을 문의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목적으로 담당자에게 인터뷰를 요청한다. 이러한 인터뷰 결과에 따라 홍보하려는 내용과 전혀 다르게 보도되기도 한다. 따라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정확한 사실전달은 보도내용과 방향을 결정짓는 중요한 일임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언론과의 인터뷰는 공식적인 요청뿐만 아니라 취재기자와 일상적인 대화나 전화통화도 취재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보면 기자와 나누는 모든 대화는 인터뷰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라 할 수 있다. 또, 공식적인 비보도 요청(off the record)이나 보도시점 제한(embago)이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개인적인 요청은 소용없다는 점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반응형